|
22일 펄어비스는 신규 클래스 노바를 업데이트했다. 지난 12일 진행한 ‘칼페ON 연회’서 공개한 노바는 ‘하사신’에 이어 검은사막이 현재 서비스 중인 PC·모바일·콘솔(PS4, 엑스박스 원) 버전에 함께 선보이는 클래스다.
하사신 출시 당시 모든 플랫폼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이례적인 시도로 주목받은 바 있다.
노바는 고대수 크투란의 힘이 깃든 방패인 크라툼과 철퇴 샛별을 휘두르는, 공화정 출범과 함께 역사에서 지워졌던 칼페온의 마지막 왕녀다. 거대 방패 뒤에서 자신을 방어하면서, 친위대에 명령을 내려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클래스다.
신규 클래스 노바의 출시 바이럴 영상에 배우 장서희가 등장해 마케팅도 화제가 되고 있다. 복수의 아이콘 배우 장서희가 출연한 바이럴 영상은 출시 전부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학교 조별 과제를 맡게 된 조장 장서희의 복수를 재미있게 다뤘다.
이용자들은 ‘펄어비스 광고 또 약 빨았네’ ‘이 정도면 기획자 상 줘야 한다’ ‘장서희님 섭외가 가능할 정도냐’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바이럴 영상에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MC 서한결과 모영순이 출연해 연기력으로도 주목받았다.
일본에서는 노바 업데이트를 기념해 나카시마 미카와 ‘눈의 꽃 2020 검은 사막 Ver’ 컬래버레이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검은사막 일본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가 10만건을 넘어섰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노바 출시 이후 ‘칼페ON 연회’서 공개한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 ‘가문 파견’ ‘태양의 전장’ 개편 등 업데이트를 통해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