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 화학계열사들은 지난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보복조치에 따라 중국 시장에서 큰 위기를 맞은 바 있다. 이에 이번 전시회를 십분 활용해 중국에 생산 거점을 둔 글로벌 업체들을 대상으로 롯데의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리딩 종합 화학 기업으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부스는 △회사소개 존(Zone) △자동차 존 △생활 존 △의료&산업 존 등 4개로 구성됐다. 우선 회사소개 존에서는 롯데그룹 화학4사의 통합 시너지와 비전을 소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 포트폴리오, 상세 제품 생산 능력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 존에서는 백색의 실물 자동차와 스크린을 이용한 영상 표현으로 롯데그룹 4개 화학사의 시너지와 자동차 제품에 대한 기술 및 정보를 역동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 생활 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품용기, 가전, 포장박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일반 주거 공간처럼 편안하게 구성했다. 의료&산업 존에서는 주사기, 수액백 등 의료기기와 각종 산업용 소재 등 지속가능한 삶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