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 매력 알릴 블로거 등 팸투어 실시

강경록 기자I 2015.11.18 17:08:20

18알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외국인 파워블로거와 SNS 영향력자 총 14명을 대상으로 초청 투어를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외국어 여행정보사이트(visitkorea.or.kr)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다. 총 403명이 응모한 가운데 한국 관련 활동과 온라인 영향력 등을 고려하여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폴 등 총 7개국 14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투어 기간 중 서울 일원의 쇼핑, 음식, 한류 등 테마별 최신 관광 명소 방문 및 공연 관람, 춘천 레일바이크 탑승 등 개별 관광객이 한국 여행에서 선호하는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방문 기간 중의 다양한 체험 및 관광경찰과 사진찍기 등과 같은 미션 수행을 개인 블로그와 SNS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공유함으로써 한국관광 최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범국민 외국인 관광객 대상 친절문화 확산 캠페인인 ‘K스마일 캠페인’ 홍보를 위하여 투어 기간 중 경험한 한국의 친절 후기를 블로그와 SNS에 공유하는 등 K스마일 캠페인 홍보요원으로서도 활동할 계획이다.

이택혁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개별 여행객 유치확대를 위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어 여행정보 서비스(홈페이지 및 SNS 회원 총 310만명)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파급력과 영향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한국관광의 숨은 매력을 해외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