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단편 웹툰 공모전 '유혹의 밤' 수상작 발표

이윤정 기자I 2022.03.24 15:00:50

새롭고 신선한 시각의 작품 다수
상금 500만 원과 예술인 고용보험가입 지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웹툰·소설 콘텐츠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는 지난 1월 17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된 로맨스/BL 단편 웹툰 공모전 ‘유혹의 밤’의 수상작을 24일 발표했다.

(사진=미스터블루)
이번 공모전은 로맨스/BL 장르의 신인 및 기성 작가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정식 연재의 기회와 상금 5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돈드로우 VIP 무제한 패키지, 블루머니 쿠폰 지급과 함께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을 제공하며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작가에게는 블루마일리지 5000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그 가이드가 사랑받는 방법(yunee 작가)’, ‘갑니다, 가요!(그림 chu, 글 샌드)’, ‘착각메이트(서문이주 작가)’ 등이 선정됐다. ‘그 가이드가 사랑받는 방법’은 트렌디하고 탄탄한 작화로 능숙하게 완성도 높게 이야기를 풀어낸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갑니다, 가요!’는 임팩트있는 전개와 거침없는 연출 및 작화가 매력적으로 뒷 내용이 궁금하게 만드는 힘을 가졌다는 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착각메이트’는 섬세하고 차분한 작화가 매력적이며, 두 주인공의 감정선이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심사평이 이어졌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잠재력과 확장성이 있는지를 바탕으로 작화, 스토리의 흐름, 연출 등에 중점을 두었다”라며 “새롭고 신선한 시각의 작품들, 트렌디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수상작들은 독자들과 만나기 위해 준비 기간을 거친 후 공개될 예정이다. “응모하신 모든 작가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