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건강한 젤리 ‘스포츠킹’ 출시...‘한영실 교수와 두 번째 작품’

유진희 기자I 2025.02.25 14:38:32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이 식품영양학 박사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연구팀과 함께 개발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강식인 ‘인생쉐이크’에 이어 건강을 위한 젤리다.

엔지켐생명과학의 건강한 젤리 ‘스포츠킹’. (사진=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은 건강을 위한 젤리 ‘스포츠킹’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당류, 트랜스지방, 포화지방이 모두 ‘제로’(0)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 특징이다.

총 5종의 과일맛 제품으로 5개 영양소인 칼슘, 비타민C, 비타민A, 콜라겐, 식이섬유를 첨가했다. 당류가 0g이기 때문에 당에 민감한 성인이나 유아 및 성장기 청소년 간식 대용으로 마케팅할 예정이다.

스포츠킹 젤리를 만든 한 교수는 식품영양학 박사이자 전 숙명여대 총장으로, KBS ‘비타민’의 코너인 ‘위대한 밥상’ 등에 출연해 식품영양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인물이다. 이마트, GS리테일, 세븐일레븐, 롯데푸드 등과 협업해 편의식 밀키트 250종을 개발한 바 있다.

김혜경 엔지켐생명과학 부회장 “2012년 세계 최초 면역조절 건강기능식품 ‘록피드’를 출시한데 이어 한영실 교수와 함께 최고의 재료와 영양요소를 담은 식품인 인생쉐이크, 건강한 젤리 등으로 안전한 식품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