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휴온스·휴메딕스, 병의원 전용 보습제 ‘베러덤MD’ 업그레이드 출시

송영두 기자I 2021.07.12 16:49:14

베러덤 듀얼 밸런스 크림·로션 MD 2종
고순도 베타글루칸 면역조절 특허 ‘알로페론-I’ 배합

베러덤MD 로션-크림.(사진=휴온스)
[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휴온스글로벌(084110) 자회사 휴온스(243070)휴메딕스(200670)는 병의원 전용 보습제 ‘베러덤 MD’를 새로운 성분과 제형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베러덤 듀얼 밸런스 크림 MD’와 ‘베러덤 듀얼 밸런스 로션 MD’ 2종이다. 기존에는 크림 제품 1종이었지만, 산뜻한 사용감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가볍고 부드러운 제형의 크림과 로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원료도 한층 강화됐다. 베러덤 MD의 대표 성분 고순도 ‘베타글루칸(β-glucan)’에 특허받은 면역조절 펩타이드 ‘알로페론-I’를 더해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 면역체계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식물성 베타글루칸이 피부 장벽 강화와 재생, 보습에 도움을, 특허물질인 알로페론-I는 피부 고유의 면역체계를 조절해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특허받은 정제공법을 적용해 내독소(엔도톡신)를 제거, 피부 자극을 줄였으며 피부 자극성 시험, 피부 감작성 시험 모두 ‘0등급’을 받아 자극이 거의 없음도 확인했다.

두 제품 모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완료했으며, 화상(1도 또는 경미한)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투명창상피복재(2등급 의료기기)’로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병의원에서 해당되는 질환에 대한 진단을 받고, 치료 목적의 진료확인서 등의 서류를 구비하면 환자가 가입한 보험의 약관에 따라 심사를 거쳐 환급 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