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남FC 레전드' 신태용, 김은혜 지지선언 "최고 성과 낼 사람"

황영민 기자I 2024.02.20 17:59:21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이어 현재 인니 감독
김은혜 예비후보 사무실 방문해 지지선언 공식화
"당선되는 즉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

[성남=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신태용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김은혜 국민의힘 분당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20일 성남시 분당구 김은혜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신태용 감독이 김 예비후보에게 지지문구가 담긴 싸인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김은혜 예비후보)
20일 성남시 분당구 미금역 사거리에 위치한 김은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신 감독은 ‘김은혜 필승 무조건 승리’라는 문구와 자신이 싸인이 담긴 축구공과 함께 김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화했다.

신태용 감독은 축구선수 시절 K리그 최초로 60-60클럽을 달성한 성남 일화 천마의 프랜차이즈 스타 선수였으며, 6대 감독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거쳐 현재는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분당구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다”라며 “김 예비후보는 당선되는 즉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신 감독은 이어 “국회의원은 동네 골목대장을 뽑는 것이 아니다”라며 “분당 주민의 더 나은 삶을,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일할 진짜 일꾼 김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막바지 접어든 與총선 백서…한동훈 면담 불발될 듯 - 이준석 “2030 정치 통로 역할 하겠다…지방선거 조기 공천”[만났습니다②]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