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긱스 2024는 청년 학도들이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AI 기술 등을 발표하는 ‘미래 게임·디지털콘텐츠 인재 등용문’으로 청년 인재와 산업계의 거멀못 역할을 하고 있다.
긱스 2024는 첨단기술이 기져올 게임산업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정책 및 제도 준비, 데모데이 , 컨퍼런스, 학술대회, 게임잼, K콘텐츠 대학 입시 설명회 등으로 구성된다.
긱스 어워드에서는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영역에 출품된 작품들에 대한 발표 및 전시가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사업화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게임·e스포츠, AI영상·웹툰을 품다’를 주제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추계 학술대회도 열린다. 게임 관련 연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진연구자 연구발표’와 모든 연구자가 참여할 수 있는 ‘포스터 발표’ 부문으로 구성된다. 마감은 11월 18일이며 우수 논문은 KCI 등재지 및 SCOPUS 논문으로 추천된다.
글로벌 게임개발 경진대회 및 페스티벌인 ‘레드브릭 커넥트 2024’도 긱스와 함께 진행된다. 글로벌 게임개발대회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은 11월 1일부터 48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우수작 시상 및 전시는 11월 30일 긱스 행사장에서 거행된다.
긱스 관계자는 “열정과 재능을 갖춘 인재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용문이자, 새로운 게임산업의 지평을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