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시드에 따르면 플렉시티 가입 회원수는 약 3500명에 이른다. 누적 검토건수는 1만5000건을 돌파했다. 플렉시티는 현재 주거, 상업, 업무, 숙박용도 등 건축법상 22개의 용도를 기본으로 다양한 복합 개발 시나리오에 대한 검토를 지원한다. 서울시와 경기도 등 주요 광역시를 포함한 총 37개 시군의 도시지역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에디트콜렉티브는 플렉시티를 통해 최고의 투자수익률이 보장되고 건축적 가치가 극대화된 부동산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투자금은 자동 건축설계 엔진고도화 및 인재 유치에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플렉시티 SaaS 프로덕트를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토지 개발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시장에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포부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건축설계사무소 입장에서 플렉시티는 수동적 업무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주고, 부동산 투자자 입장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사업성을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사업규모가 큰 부동산 개발일수록 절감되는 비용이나 시간이 크고, 건축 및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