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는 오는 11일, '오디션 모바일(국내명: 클럽오디션)' 태국 서비스를 현지 퍼블리셔 Ini3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게임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게임으로, 2017년 3월 국내 론칭에 앞서 해외에 먼저 진출했다.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쉬운 조작으로 댄스 배틀을 벌이고, 커뮤니티를 즐기는 등 원작 매력을 그대로 녹여냈다.
태국은 지난해 원작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서 1~3위를 싹쓸이 할 정도로 원작 인기가 높은 국가다. 지난달 7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은 일주일 만에 15만 명을 돌파하고, 현재 50만명을 넘겼다.
'오디션 모바일'은 오늘(4일)부터 10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하며, 정식 론칭 후에는 SNS를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15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Basgamer'등 현지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클럽오디션 관련 콘텐츠를 생산해 유저들에게 알리고, 태국 최초로 인공지능 가상 캐릭터를 내세운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태국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게임은 인도네시아에서 서비스 중이며 이번 태국 론칭 이후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