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구로사랑상품권 78억원 추가 발행[동네방네]

함지현 기자I 2024.10.29 13:54:16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
구매·사용 위해 ‘서울페이플러스’ 앱 설치·결제 계좌 등록 必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구로구는 오는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총 78억원의 규모의 ‘구로사랑상품권’을 5% 할인된 금액으로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구로구)
이번 4회차 추가발행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가계 부담을 줄이며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조성해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다.

구로사랑상품권은 월별 1인당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보유 한도는 150만원이다.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 사용 가능하고, 현금(계좌이체)으로 구매한 경우, 60% 이상 사용 시 잔액 전체를 환불받을 수 있다.

또한 ‘선물받기’ 기능을 통해 타인에게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50만원 한도로 건전한 상품권 사용 문화를 장려하고 있다.

‘구로사랑상품권’을 구매 또는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며, 사전에 계좌이체·카드 결제 계좌를 등록하면 상품권 구매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사랑상품권의 주 사용처가 교육, 음식점, 보건·복지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업종인 만큼 구민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이번 발행을 통해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는 물론 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