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에 처음 시작한 이 행사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우수 콘텐츠의 2차 사업화를 돕는 비즈니스 행사로, 지난 8월 이 행사에 참가한 캐릭터 기업 페이블앤컴퍼니는 프로게이머 이윤열이 대표로 있는 게임개발사 나다디지탈과 게임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
|
사전에 온라인으로 작품 요약과 홍보영상을 검토한 바이어의 미팅 신청을 반영하여 100% 사전 비즈매칭 스케줄링을 통한 1:1 비즈니스 상담회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 행사에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동이 어려운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상담도 지원한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영화,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영상화가 목적인 웹툰 및 스토리 분야 기업들이 참가하며, KBS, MBC 공중파 방송국을 비롯하여 쇼박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앤뉴, 키이스트, iHQ등 국내 대형 영상 제작사들을 만난다.
18일 행사에는 웹툰회사 디앤씨 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사 제이벅스, 해피업 등 이 참여하며 웹젠, 네오위즈, 씨제이이엔엠, 위즈덤하우스 등 게임, 웹툰,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가 참석하여 1대 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수도권 집단감염이 잦아들지 않고 계속되는 관계로 이번 행사는 관련 규정을 준수한 최고 강도의 방역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
행사장 입장 시 문진표 작성·발열 체크·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방역 관리 요원을 두고 상담장을 소독할 예정이며, 상담장에는 대면 접촉을 방지하기 위한 투명 가림막도 설치되며, 행사장 곳곳에 손 소독제도 비치한다.
또한, 이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사전에 미팅을 신청한 바이어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