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기능성은 물론 캠핑 무드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캠핑 라이프스타일 웨어 ‘필드라인(FIELD Line)’을 출시했다. 베이지, 오크, 카키 등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컬러로 자연친화적인 멋을 더하고 포켓, 스트링 등 디테일로 캠핑 시 수납과 활동 편의를 고려했다. 자켓 5종, 베스트 1종, 팬츠 2종 등 총 8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 확 젊어진 골프웨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스트리트 감성을 특화한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Golden Bear)’를 론칭했다. 기존에 다양한 골프웨어 브랜드를 보유했지만 MZ세대 영골퍼들을 타깃으로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 것. 골든베어는 전형적인 골프 착장에서 탈피해 오버핏과 와이드 패턴이 적절히 접목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전라인이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들로 구성돼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다.
|
등산화의 변신에도 주목할 만하다. MZ세대가 선택한 ‘요즘’ 등산화들은 기존의 발목까지 올라오던 투박한 디자인 대신 스니커즈 같은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을 갖춰 일상에서 신어도 전혀 손색이 없다. 블랙야크는 소위 ‘아이유 등산화’로 불리는 ‘야크343 D GTX’의 인기에 힘입어 신발 라인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1%나 신장했다. K2는 “3월 신발부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20% 신장했으며,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5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지 하이킹화’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라이하이크 큐브’는 출시 한 달 만에 3만족 이상이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