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징둥닷컴은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강남파이낸스센터에 한국 사무소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 사무소 오픈으로 다양한 한국 제품을 징둥닷컴 고객에 공급하고, 기존 파트너사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잠재적 파트너사와의 관계 구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징둥닷컴의 활성사용자는 3억명 이상, 전략 파트너 텐센트의 SNS 플랫폼 위챗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10억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징둥닷컴은 한국이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해외직구 국가 중 한 곳이라고 강조했다. 올 8월까지 징둥닷컴 내 한국 제품은 식·음료와 화장품, 주방용품,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었으며 삼성전자와 오리온, 락앤락, 메디힐, 농심 등이 상위 5개 브랜드를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베이징이나 상하이 같은 대도시와 광둥성 거주자들이 한국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기기, 산모 및 육아용품, 가구에 대한 소비가 두드러졌다. 성별로는 여성이 구매고객 중 70%를 차지했으며 퍼스널케어, 화장품, 산모 및 육아용품 등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연령대는 계속 낮아지고 있으며 1985년생부터 2000년생까지의 고객들이 주 고객층으로 조사됐다.
왕샤오송 징둥닷컴 부총재는 이날 개소식에서 “한국 사무소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징둥닷컴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징둥닷컴은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품질의 한국 제품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징둥닷컴은 이날 오후 500여 기업이 참석하는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기존 파트너사인 정관장, 오리온, 11번가와 각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