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경뷰티데이' 실시간 라이브 누적 시청자수 2000만명 기록

최성근 기자I 2016.11.03 15:44:32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생활 뷰티 기업 애경그룹은 지난 1일 오후 1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수원역사에 있는 AK타운에서 ‘애경뷰티데이’행사를 진행했다.

업체 측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컨셉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마케팅그룹 투에이비(2AB)에서 초청한 중국 왕홍 20인이 참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중국 인터넷스타 왕홍 20인은 중국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웨이보·모차·이즈보에서 활동하며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다.

이날 ‘애경뷰티데이’에서 왕홍 20인은 K-뷰티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의 제품 소개 및 메이크업 시연 등을 개인 SNS를 통해 생중계했다.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TV 속 한국 연예인 메이크업을 주제로 ’청순 사극 메이크업‘과 ’걸그룹 메이크업‘ 강좌 등을 선보였으며,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상에서 홍빠오와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등 활발한 소통형 행사를 진행했다.

또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려‘에서 황자 왕은(엑소 백현)의 부인역할을 맡은 배우 지헤라와 루나 전속 모델 헬로비너스 앨리스 등이 뷰티패널로 참여해 ’걸그룹 메이크업‘, ’추천제품 시연‘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뷰티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 내용은 2억 명에 달하는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영상기반 SNS 메이파이, 이즈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으며, 3시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2000만 명, 좋아요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김성식 투에이비 대표는 “투에이비와 함께한 왕홍들의 팔로워(팬) 수 합계만 해도 1억 명 이상이며, 그동안 투에이비가 만들어 온 콘텐츠의 조회 수 합계는 30억 회가 넘는다. 검색 포털, SNS, 뉴미디어 등 왕홍을 활용해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열려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