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측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컨셉트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마케팅그룹 투에이비(2AB)에서 초청한 중국 왕홍 20인이 참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중국 인터넷스타 왕홍 20인은 중국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웨이보·모차·이즈보에서 활동하며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다.
이날 ‘애경뷰티데이’에서 왕홍 20인은 K-뷰티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의 제품 소개 및 메이크업 시연 등을 개인 SNS를 통해 생중계했다.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TV 속 한국 연예인 메이크업을 주제로 ’청순 사극 메이크업‘과 ’걸그룹 메이크업‘ 강좌 등을 선보였으며,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상에서 홍빠오와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등 활발한 소통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 내용은 2억 명에 달하는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영상기반 SNS 메이파이, 이즈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으며, 3시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2000만 명, 좋아요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김성식 투에이비 대표는 “투에이비와 함께한 왕홍들의 팔로워(팬) 수 합계만 해도 1억 명 이상이며, 그동안 투에이비가 만들어 온 콘텐츠의 조회 수 합계는 30억 회가 넘는다. 검색 포털, SNS, 뉴미디어 등 왕홍을 활용해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열려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