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005490)는 이날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경기도 연천 백학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바리스타, 변호사, 상사맨,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업군의 직무경험과 취미를 가진 포스코그룹 직원 8명이 나서 학생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을 공유하는 ‘드림브릿지(Dream Bridge)’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오준 포스코 회장의 ‘CEO의 꿈 이야기’코너를 통해 CEO라는 직업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들의 일일 진로 상담사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권 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꿈에 대한 고민과 토론의 시간을 갖고 포스코를 방문한 백학중학교 학생들에게 일일 사원증을 수여했다.
백학중학교는 경기도 연천 내 DMZ 지역에 위치한 전교생 55명의 소규모 학교로 중간·기말 고사 없이 실습이나 직장 체험활동과 같은 진로교육을 받는 자유학기제 운영에 애로를 겪고 있다.
포스코의 ‘드림 브릿지’ 강연 활동은 지난 2013년 8월 결성된 포스코그룹 꿈 봉사단 18명의 재능기부 강연으로 운영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직장인이라는 가장 흔한 직업이면서도 어떤 업무 직군이 있는지 알 수 없는 진로교육 현실에서 꿈과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학교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본격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과 함께 실습이나 직장체험 활동 등 진료교육을 이수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소외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봉사단 활동을 확대 전개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향후 포항·광양에 위치한 제철소와도 연계해 자유학기제 수행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제철소 견학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
|
☞ [특징주]포스코엠텍 '약세'..구조조정 해결 문제 남아
☞ 포스코엠텍, 구조조정 해결할 문제 남아..'중립'-한국
☞ '포스코플랜텍 자금 횡령' 전정도 회장 구속
☞ 6월 3일 포스코플랜텍 채권단협의회 개최..워크아웃 부정적 기류
☞ 비상경영쇄신위 "포스코 순혈주의 버리고..혁신해야"
☞ '포스코플랜텍 자금 횡령' 전정도 회장, 실질심사 출석
☞ 포스코엔지니어링, 사랑의 헌혈·나눔행사 개최
☞ 포스코 포항제철소, 장애인 복지 승합차량 기증
☞ 포스코에너지, CEO와 함께하는 IP콘서트 개최
☞ 포스코플랜텍 "울산공장 경영정상화 다각도로 검토"
☞ '포스코건설 비자금' 검찰, 협력사 압수수색
☞ '미생' 대우인터, 최대주주 포스코에 일침.."분리매각 得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