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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9의 내장은 공력의 미학이라는 의미인 ‘에어로스테틱(Aerosthetic)’ 실루엣으로 펼쳐져 있다.
여유로운 공간을 바탕으로 타원 모양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 아늑하고 유연한 라운지를 연상케 한다.
아이오닉 9은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축간 거리)와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3열까지 확장한 플랫 플로어를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도어 트림, 도어 핸들 등 실내 곳곳에 타원형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아이오닉 9은 실내 공간을 극대화해 3열을 갖추고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각 탑승자들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사이먼 로스비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아이오닉 9은 고객 중심의 라운지와 같은 공간을 제공한다”며 “기술, 디자인, 편안함이 모빌리티에서 어떻게 조화롭게 융화될 수 있는지에 대한 비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아이오닉 9의 디자인, 상품성 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