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OE, CME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부터 미국 정부의 승인을 받은 Bakkt 비트코인 선물 출시까지 신규기업뿐 아니라 전통 메이저 기업도 참여하고 있으며, 선물상품 외 옵션과 같은 기타 파생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급성장의 비결로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꼽는다. 먼저 출시 당시 업계에 존재하던 오버로드 문제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피해를 받던 상황이었으나 바이비트는 기술력으로 인해 현재까지 오버로드 현상이 발생하지 않은 대표 거래소로 자리 잡았다.
사용자 피드백을 중시하는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도 주목할만하다. ‘Listen, Care, Improve’를 슬로건으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2019년 코인 스왑 기능, USDT 지갑 지원, App 등을 출시해 급속도로 사용자가 증가했으며, 암호화폐 파생상품 메이저 거래소 중 유일하게 한국어 라이브 챗을 지원하고 있다.
전망은 교육 콘텐츠의 강화로 단순 거래소 이상으로 발돋움하리란 기대다. Ben Zhou 바이비트 대표는 “교육 분야는 정말로 우리가 집중하고 싶은 영역 중 하나다”면서 “플랫폼과 관련해 더 많은 교육 내용을 준비하고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교육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