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 권으로 취업 준비 끝!”…더와이파트너스, `바른취업` 출간

유수정 기자I 2016.10.26 15:29:54
(사진=더와이파트너스)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단군 이래 최악이라는 취업시장, 꽉 막힌 취업전선을 시원하게 뚫어줄 길라잡이가 출간돼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년 취업 컨설팅 전문업체 더와이파트너스(대표이사 배헌)는 취업준비를 위한 실용적인 내용만을 골라 담은 ‘바른취업, 자기소개서 발라버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더와이파트너스 배헌 대표 및 이기환 이사, 김동한 이사가 공동 집필한 해당 도서는 10년 이상의 직장과 사회 경력을 통해 쌓은 경험 및 3000명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취업 멘토링 노하우가 가감 없이 담겨 있다.

해당 도서는 상업적 목적으로 책의 분량만을 늘리기 보다는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본래의 목적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저서 측에 따르면 절실한 마음으로 책을 찾는 이들에게 부정확한 정보로 취업준비에 혼란을 야기시켜서는 안 된다는 것을 집필 기준으로 삼았다.

이에 따라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요소인 △바른취업의 이해 △취업 동향 및 정책 △개인연대기 작성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유형별 면접 실전 전략 등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이들은 취업과 관련한 풍성하고 정확한 정보와 가이드라인만을 수록해 학생들이 이 책 한 권만으로도 바른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항목과 스킬, 자신감을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채용 프로세스에 맞춰 콘텐츠를 개발해 첫 장부터 차례로 읽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취업역량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강점이다.

저자인 배헌 대표는 “원하는 직장에 꼭 취업할 수 있다는 단단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올바른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사회 선배들의 책임이라는 이념 아래 책을 집필하게 됐다. 이 책을 통해 비싼 돈을 들여 하는 취업준비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취업 역량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다는 사실을 보다 많은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른취업, 자기소개서 발라버려!’의 제1저자인 배헌 대표는 기아자동차 및 동양그룹상사(동양메이저㈜상사부문) 출신으로 현재 더와이파트너스, 비에이치앤컴퍼니 등 여러 회사를 창업해 경영하고 있다. 또한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취업담당관으로 임명돼 후배들의 취업에 힘쓰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