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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시장 점유율도 1년 전 19.7%에서 15.7%로 내려앉았다. 이에 애플은 중국 내 최대 스마트폰 판매업체 자리를 내준 뒤 비보와 화웨이의 중저가 브랜드 아너에 이은 3위로 추락했다.
시장점유율이 같은 기간 9.3%에서 15.5%로 뛴 화웨이는 4위에 올랐다. 애플에 중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이다. 지난해 10~12월 전체 매출의 약 17%를 중국에서 올렸다.
이반 램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화웨이의 부상이 프리미엄 제품군에 속한 아이폰에 직접적 영향을 줬다”면서 “아이폰 교체 수요도 작년보다 주춤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