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쿠션 다 있네" 성분·형태 독특한 쿠션 팩트 눈길

염보라 기자I 2017.08.28 16:54:58
클라뷰 모델 차예련(사진= 업체 제공)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흡수시켜 콤팩트 케이스에 담아낸 '쿠션 팩트'는 간편함, 휴대성을 무기로 이미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7월 한 달간 쿠션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115% 상승했을 만큼, 찜통 더위가 이어진 올 여름 쿠션 팩트의 수요는 더욱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성분 또는 형태 측면에서 독특함을 무기로 내세운 쿠션 팩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메이크업 + 모공 타이트닝 '클라뷰 텐션쿠션'

'클라뷰 어반 펄세이션 하이커버리지 텐션쿠션'은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화사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오렌지 블라썸과 모과, 클레몬밤 등 모공 타이트닝에 최적화된 성분을 함유해 모공 고민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놀라운 커버력으로 SNS상 화제를 모았으며 용기 컬러를 본따 '그레이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메이크업 + 피부 진정 '닥터자르트 더마쿠션'

'닥터자르트 더마 쿠션'은 쿠션 중앙부 십자가(+) 모양 마크 부분에 핑크빛 칼라민 파우더가 들어있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이다. 가운데 칼라민 파우더가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트러블까지 진정시켜 주며 칙칙한 피부의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바깥 쪽 쿠션은 고밀착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가 함유돼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준다. 또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촉촉한 수분을 전달한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클라뷰 텐션쿠션, 닥터자르트 더마 쿠션, 샤넬 레 베쥬 젤 쿠션,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즌2 순(사진= 업체 제공)

스펀지 No 메쉬 Yes '샤넬 레 베쥬 젤 쿠션'

'샤넬 레 베쥬 젤 쿠션'은 아쿠아 젤 파운데이션을 신축성 있는 플렉서블 초미세 메쉬 아래에 담아 낸 제품이다. 초미세 메쉬는 내용물을 퍼프에 고르게 묻게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할 때도 피부에 고르게 펴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56%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쿠아 젤 파운데이션이 들어있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가벼운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커버밤 + 쿠션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즌2'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즌2'는 모공 커버밤과 쿨링 광채 쿠션을 이중 구조 케이스에 함께 담아 커버력과 수분감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아래쪽은 쿨링감을 주는 촉촉한 쿠션인 쿨링 광채 쿠션, 위쪽은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 보송한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모공 커버밤으로 구성돼 1개의 쿠션으로 간편하게 커버 메이크업을 마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