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30일 일산 킨텍스 옥외전시장에서 열린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데이’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한돈을 구입하고 있다.
10월 1일까지 열리는 한돈데이 기념 소비자 행사에는 포크빌, 도드람한돈, 허브한돈 등 총 6개 브랜드사가 참여, 삼겹살 1kg·목살 1kg세트 구성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하며 택배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시식회를 통해 총 1001인분의 한돈 강정을 제공하며, 건강한 한돈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한돈 팔씨름 대회 및 한돈 1001g을 맞추는 무게 측정 게임, OX퀴즈, 한돈댄스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순금 1돈, 한돈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은 최대 47% 할인 기획전(9월 29일~10월 14일)과 더불어 ‘삼겹살 랩소디’를 비롯해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된 유명 한돈 브랜드 ▲피밀리(우리흑돈), ▲버크셔세상(버크셔K), ▲얼룩도야지(YBD), ▲성지농장(동물복지농장), ▲퀸즈포크(퀴노아먹인돼지) 등의 초청 팝업 스토어를 10월 7일까지 운영하여 다양한 한돈의 맛을 선보인다.
손세희 위원장은 “연일 고공행진하는 장바구니 물가, 사룟값 등 각종 생산비 상승에 소비자뿐만 아니라 한돈 농가에도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국민 모두가 한돈을 즐겨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한돈데이를 준비했다”며, “약 한달 간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한돈데이를 만끽해주시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단백질원인 한돈에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한돈자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