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강남구 삼성동에 1호점을 연 시티카페는 창고형 마트와 카페를 결합한 신개념 프랜차이즈다. 지난 5월 강남에 2호점을 추가로 열었다.
에잇디 관계자는 “대만 디저트에만 국한한 카페를 전 세계 각 도시 유명 먹거리를 소개하는 명소로 바꾸기 위해 상호를 바꿨다”고 소개했다.
시티카페는 대만의 ‘3시15분 밀크티’와 국내에서 로스팅하는 엔트러사이트 프리미엄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수입 제조 및 유통사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밀크티와 커피를 기존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시티카페’가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이 좋은 카페로 떠오르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회자되고 있다.
시티카페는 최근 롯데백화점 잠실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귀여운 시티베어 캐릭터 모양의 신제품 ‘곰돌이 밀크티’를 선보이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에잇디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고 폭넓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명을 고민했다”며 “관광객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국가의 먹거리와 국내·외 트렌드를 결합해 새로운 카페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티카페는 오는 30일까지 ‘곰돌이 밀크티 인증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곰돌이 밀크티’를 구매한 후 개인 SNS 계정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태국음식전문점 ‘타따블’ 식사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