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컴, 갤럭시 노트4에 '한컴오피스 2014 안드로이드' 공급

김관용 기자I 2014.10.01 17:56:16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가 모바일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2014 안드로이드’를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노트4’에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2014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다. HWP와 PDF 뷰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4 안드로이드는 갤럭시 노트4에 뷰어로 기본 탑재(일부 국가는 에디터 기본 탑재)되며, 노트4 제품 구매자들은 ‘삼성 갤럭시 앱스’를 통해 에디터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컴은 올해 1월 프리미엄 태블릿에서 데스크톱용 오피스를 그대로 구현한 한컴오피스 안드로이드 개발에 성공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노트 프로, 탭 프로, 갤럭시 탭S 등 태블릿 모델에 공급한바 있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모바일 오피스 제품을 적극 개발함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추진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오피스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로 혁신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오피스로 성장동력 확보-유진
☞한컴, 사진편집 SW '이지포토' 출시..어도비에 도전장
☞[특징주]한글과컴퓨터, 3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강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