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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10.6% 증가한 76만2077대가 판매됐다.
차종별로는 세단이 그랜저 11만3062대, 쏘나타 3만9641대, 아반떼 6만5364대 등 총 22만7351대 팔렸다. 레저용 차량(RV)의 경우 팰리세이드 4만1093대, 싼타페 5만1343대, 투싼 4만3744대, 코나 3만4707대, 캐스퍼 4만5451대 등 총 24만5552대 판매됐다.
상용차는 포터가 9만7675대의 판매고를 올렸고 스타리아는 3만9780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트럭 등 대형 상용차는 2만5152대 판매됐다.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1만2479대, G80 4만3236대, GV80 2만8860대, GV70 3만4474대 등 총 12만6567대 팔렸다.
연간 해외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6.2% 증가한 345만4603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한 달간 판매량은 국내 6만2172대, 해외 28만747대로 총 34만2919대를 판매했다. 국내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1.7% 감소하고 해외 판매는 2.0% 증가해 전체 판매는 1년 전보다 0.8%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경쟁사들의 공급 정상화로 경쟁이 심화한 상황에서 신차 출시 및 친환경차 라인업 보강 등을 통해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판매를 증대해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현지 판매 및 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전기차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티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공시를 통해 올해 424만3000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국내 70만4000대, 해외 353만9000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