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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업계에 따르면 네스프레소는 이날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버츄오 커피제품 38종의 가격을 인상했다. 네스프레소는 캡슐커피업계 1위 브랜드다. 네스프레소는 지난 9월에도 일부 품목에 한해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제품가격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원부자재의 인플레이션 압박이 심해지면서 일부 커피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커피업계는 잇따라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앞서 믹스커피업계 1위인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믹스와 카누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8.9% 인상했고, 스타벅스도 지난 8월 그란데·벤티 사이즈의 커피 음료 가격을 각각 300원, 600원씩 올렸다. 기후 영향으로 원두 가격이 급등한 데다 환율, 인건비 등이 줄줄이 오른 탓이다.
식품업계도 밀가루, 코코아 등 주요 원자잿값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이날부터 편의점에선 오리온의 ‘닥터유 단백질바 프로 크런치’ 가격이 2500원에서 2700원으로 오른다. ‘초코송이’는 2800원에서 3400원으로 600원 오르고, ‘톡핑아몬드&그래놀라’와 ‘톡핑헤이즐넛&그래놀라’는 1500원에서 16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인상된다. 참붕어빵도 4200원에서 4500원으로 300원 오른다. 앞서 오리온은 견과류, 코코아 등 원재료 가격 급등에 따라 1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6% 인상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일부 음료수와 수입 맥주 가격도 오른다. 동아오츠카의 ‘오란씨파인비타민C(250㎖)’, ‘나랑드사이다(245㎖)’ 제품과 포카리스웨트 캔제품(240㎖) 및 페트 제품(1.5ℓ), ‘데미소다’ 등 음료 가격이 일제히 100원씩 인상된다. 아울러 일부 편의점을 시작으로 코젤 맥주(500㎖) 3종을 비롯해 필스너우르켈 캔(500㎖), 페로니 캔(500㎖) 등 수입 맥주 가격이 약 9% 오른다.
업계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데다 환율까지 급등하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격 인상 압박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먹거리뿐 아니라 건전지, 샴푸, 생리대, 화장품 등 주요 생활 필수품 가격도 줄줄이 인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