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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인 ‘네오노에BB’ 가격을 기존 258만원에서 274만원으로 6.2% 인상했다. 불로뉴 제품은 314만원에서 330만원으로 5.1% 올랐다.
다만 지난해 6월 984만원에서 1055만원으로 7.2% 인상했던 ‘카퓌신 MM’을 다시 1010만원으로 소폭 인하하며 대목을 겨냥했다. 지난해 812만원에서 878만원으로 8.1% 인상했던 ‘카퓌신 미니’ 역시 이번에 839만원으로 가격을 낮췄다.
이에 앞서 다른 해외 명품 브랜드들도 연초 잇따라 주요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은 지난달 초 주얼리와 시계 제품을 최대 5% 인상한 데 이어 이달 초 일부 뷰티 제품 가격도 최대 10% 인상하고 나섰다. 에르메스는 연초 ‘로얄(로퍼)’과 ‘오란(샌들)’ 등 신발 제품 가격을 각각 152만원에서 174만원, 245만원에서 352만원으로 인상했다. 또 인기 시계제품에 대해서도 지난해 17일 9~10% 인상하는 가격 조정을 단행했다.
이밖에도 명품 시계 브랜드인 롤렉스는 새해 첫 날인 지난달 1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8% 안팎 인상했으며 주요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부쉐론과 티파니앤코 등도 각각 7%, 5% 안팎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다음달 중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이탈리아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불가리의 경우 최근 VIP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할인 혜택을 종료키로 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기도 하다. 누적 구매금액 7000만원 이상인 고객에 7%, 2억원 이상인 고객에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왔으나 최근 고객들에게 이같은 정책을 이달 중 종료하겠다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