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원 S1블록 국민임대주택' 공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시내 기자I 2020.11.30 15:55:47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서울 중랑구 양원지구에 양원역과 신내역 더블역세권을 갖춘 ‘서울양원 S1블록 국민임대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12월 8일 우선공급 신청을 시작으로 9일 일반공급 1순위(소득50%이하), 10일 2·3순위(소득50%이하)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11일 일반공급 1·2·3순위(소득50%초과 70%이하)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 단지는 국민임대주택 192세대와 영구임대주택 100세대, 행복주택 924세대로 구성된 혼합단지이며 국민임대주택은 33A 48가구, 33B 주거약자용 10가구, 37A 128가구, 37B 6가구 총 192가구를 공급한다.

‘서울양원S1블록 국민임대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11월 20일) 기준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월평균 소득 기준과 총자산가액, 자동차가액 등 자산기준을 총족하는 경우 입주자 신청이 가능하며 주거약자용 주택은 주거약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양원지구 S1블록 국민임대주택은 역세권의 편리함과 숲세권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도보 5분 거리에 양원역(경의중앙선), 8분 거리에 신내역(경춘선, 6호선)이 위치하고 신내IC, 중랑IC, 북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중랑캠핑숲, 구릉산, 봉화산, 망우산, 나들이 근린공원 등이 가깝다.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와 서울시립북부병원, 서울의료원 등 의료시설이 인접한 생활인프라가 강점이며 도보권에 위치한 중·고등학교(동원중, 송곡여중, 송곡고 등)와 지구 내 추가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 망우청소년수련관(수영장, 헬스장), 양원숲속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작은 도서관 시설과 독립된 보육시설, 경로당과 주민운동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동간거리에서 보행동선까지 합리적인 단지배치가 적용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청약신청방법은 PC의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의 LH청약센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날짜에 신청하면 된다. 단, 철거민, 기관추천대상자와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현장접수를 받으며 현장접수 시 서류 일체를 지참하고 현장접수 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서울양원 S1BL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마이홈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