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항동지구 첫 지식산업센터…‘구로 SK V1센터’ 분양

김미영 기자I 2020.05.25 16:32:01

SK건설 시행·시공 맡아…현재 선착순 분양 중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서울 구로구 항동지구에 첫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항동에서 분양 중인 ‘구로 SK V1센터’는 연면적 5만4000여㎡에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이뤄졌다. 음식점 등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58실 규모로 들어선다.

구로 SK V1센터는 지식산업센터 필수 요건인 교통 우수성이 강점이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7호선 천왕역 이용이 가능하고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및 주요 산업단지들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센터는 도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인 만큼 유동인구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설계엔 업무환경뿐만 아니라 고객의 동선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했다. 상가엔 다양한 평면구성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호실) 설치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태양광 발전설비, 지열설비, 연료전지 등을 통한 지역난방으로 관리비 부담도 낮췄다.

구로 SK V1센터는 규제를 적용 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들은 재산세와 취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다. SK건설 관계자는 “인허가 절차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법률적 정책지원을 제공하고 자금대출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K건설이 지난해 근로복지공단, 지식산업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도 이곳에서 첫 선을 보인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으로, 구로 SK V1센터 입주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에 마련했으며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이다.

SK건설 구로 SK V1 센터 조감도(자료=SK건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