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가전 브랜드 웰스(Wells)가 렌탈 계정 수 80만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웰스 측은 “지난해 말 70만 계정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들어 정수기와 비데 등 주요 제품과 함께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인기에 힘입어 렌탈 계정 수가 14%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먼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위생가전으로 분류되는 정수기와 비데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계정 확대를 이끌었다. 웰스 정수기는 ‘웰스 tt UV+’, ‘웰스더원’ 등 위생 특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전년보다 약 20% 판매량이 증가했다. 웰스 비데 역시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판매고를 보였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역시 판매량 증가와 함께 시장에 안착했다. 웰스는 올해 초 1년 단위 약정기간과 기기 대여료가 없는 공유렌탈 서비스를 출시한 후 웰스팜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기능성 채소 모종 정기 구독 방식으로 웰스팜 서비스를 전환했다. 또 웰스팜 엔지니어가 직접 2개월 단위 모종 정기 배송과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식물재배를 원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한 먹거리와 홈가드닝 키워드가 부각된 가운데, 직접 채소를 기르며 기분전환과 취미활동을 즐기려는 이들을 대상으로 웰스팜 판매량이 늘었다. 웰스팜은 전년보다 100% 정도 판매량이 늘면서 누적 판매 2만 3000여 개를 넘어섰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출시가 지연됐던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올해 성장세를 내년에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전 사용 환경이 크게 바뀐 만큼, 소비자 취향과 성향에 부합하는 생활 맞춤 가전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스는 올겨울 성수기를 맞아 비데 4종을 동시에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위생과 세정, 편의성 등 각 부분 성능과 디자인을 다양하게 구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