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 중학생 전문 자소서 프리미엄 첨삭서비스 진행

김민정 기자I 2016.09.29 15:16:21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를 직접 만나지 않고도 생각과 성품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입시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교과 성적과 상관없이 자기소개서만 잘 쓴다고 해서 원하는 학교에 입학할 수는 없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수치화할 수 없는 개인의 능력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에 학생부종합전형전문 입시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는 명문대 선배 멘토들의 1차 기초첨삭과 지양희 소장이 첨삭의 시작과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2차 주요 첨삭으로 구성된 중학생 대상의 온라인 자기소개서 첨삭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1일 오픈하는 해당 서비스는 지양희소장이 직접 입시생들의 중요성과 특수성을 감안해 학생부 분석부터 자기소개서 주요 본 내용 첨삭 및 전체 첨삭회원 관리까지 담당하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연구소 측의 설명이다.

지양희소장은 해당 서비스에 대해 “지양희교육연구소의 대학생 멘토단은 명문대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 금년 대입 수시에서 외고 학생들의 자소서를 첨삭해 그 실력을 검증했다”며 “자기주도학습 선배인 대학생 멘토들이 후배들에게 자신들의 공부법 등 입시를 준비했던 과정을 멘토링 하기 때문에 진학동기를 유발하는 동력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학생 유료 첨삭 회원들에게는 자기주도학습의 주요 전형인 면접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양희 소장이 면접에 대한 Tip을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부종합전형에 전반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 학원에서 논술 명강사로 20여 년간 활동했으며 입시전문가로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부터 이에 대한 연구분석을 진행해왔다. 2012년에는 EBS의 의뢰로 입학사정관제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를 했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 입시교육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시전문 입시사이트인 씨사이트와 MOU를 맺어 학생부종합전형 맞춤 컨텐츠를 공동 개발했다.

교육앱 사업 ‘1318멘토 프로젝트’를 통해 입시전문가, IT전문가, 앱개발 전문가와 함께 전국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활용 가능한 Web&App서비스를 제공했다. 본 사업은 8월에 방영된 MTN 머니투데이 TV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 소개되었다.

해당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는 내달 1일부터 지양희교육연구소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지양희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