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정신건강 커리어 성장 캠프’는 정신건강 분야의 다양한 직군과 실제 현장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참가자들은 △정신건강 사회복지 △정신간호 △임상심리 △정신의학 △상담심리 △작업치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하며, 직업의 본질과 소명을 탐색하는 여정에 나서게 된다.
이번 캠프는 국립정신건강센터를 비롯해 국내 대표 정신건강 관련 학회 및 협회 10개 기관이 협력하여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학병원 △국립법무병원 △Wee클래스 △자살예방센터 △대표 멘탈헬스 스타트업 등 20여 개 기관의 실무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과 밀도 높은 소통을 나누며 현장 중심의 커리어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만남은 참가자들이 정신건강 분야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고, 더 큰 사회적 비전을 품을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0개 대표 학회·협회 전문가와 진행하는 1:1 학업 및 커리어 상담 부스 △정신의학, 임상심리 등 5개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패널 토크쇼 △20개 국내 정신건강 대표 기관 실무자들과의 소그룹 멘토링 △국립정신건강센터의 다양한 공간과 부서를 직접 체험하고, 실무자들과 교류하는 라운딩이 진행된다.
장은하 멘탈헬스코리아 부대표는 “오늘날 우리 사회는 단순히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아닌, 복합적 사회 문제에 공감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사회 기여형 리더’를 필요로 한다”며 “이번 캠프가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가능성과 비전을 발견하고,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는 첫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정신건강 커리어 성장 캠프’는 전액 무료이며, 국립정신건강센터 11층 열린강당에서 진행된다. 정신건강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20대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 멘탈헬스코리아와 국립정신건강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