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르바이트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들에게 시정 체험 및 등록금 마련의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모집인원은 총 35명이다.
모집기간은 12월 4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단 최근 1년 이내 동일 사업 참여자, 휴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평생교육원생 등은 제외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그 자녀, 차상위계층 등록자 및 자녀, 장애인 본인,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등 10명의 대상자는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우선선발 탈락자는 일반접수자와 함께 12월 15일 공개 전자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되며, 선발 결과는 12월 17일 의왕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2021년 1월 4일부터 31일까지(실 근무 20일) 시청 각 부서와 동 주민센터 등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참여기간 중 진로의 방향성 구축을 위한 진로캠프, 자원봉사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근무시간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일 8시간 근무하고 급여는 1일 기준 6만9760원이 지급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를 통해 대학생들이 간접적인 사회경험을 쌓고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시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