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카드, 4년 연속 한국 소비자보호지수 우수등급 획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나경 기자I 2025.12.10 10:59:16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 만족도 1위, 경쟁력 입증

9일 KB국민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김재관 사장(오른쪽)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국민카드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국민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평가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체계 활동에 대해 실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인식을 측정하는 평가다. KB국민카드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체감 만족도와 실제 민원, 불만, 피해사례를 조사한 결과 카드업권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 선정 뿐 아니라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신속민원처리제도와 고객패널단 등 VOC(Voice of Customer)기반의 경영 시스템을 확고하게 정착시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CPI 4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은 고객의 신뢰와 선택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모든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환경을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