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슨, 이용자 참여형 프로모션 ‘메월드 파트너스’ 개최

김정유 기자I 2023.05.04 17:30:5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넥슨은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 ‘류으미’와 함께 이용자 참여형 프로모션 ‘메월드 파트너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총 상금 4000만원 규모로 열리는 ‘메월드 파트너스’는 일반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레이 영상을 직접 제작해 업로드하면, MC 역할을 맡는 ‘밍모’와 ‘류으미’가 감상한 후 당첨자를 선정해 상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각 주차별로 공개되는 방송 주제에 맞춰 본인이 직접 제작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 자유롭게 업로드하면 된다. 매주 ‘밍모’ 및 ‘류으미’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영상 주제가 개별 공개된다.

주차별 당첨자를 선정하는 ‘메월드 파트너스’ 라이브 방송은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류으미’ 채널에서,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밍모’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사업을 담당하는 오세형 넥슨 실장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준비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메월드 파트너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메이플스토리 월드’만의 매력을 확인하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경품을 선물하는 ‘5월은 5린이날 메월드 세상’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연다. 해당 기간 동안 ‘무야호의 계단’ 월드를 플레이하고 특정 랭킹을 달성한 이용자 총 55명에게 ‘갤럭시 S23+’을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넥슨캐시 등 경품을 순위에 따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본인이 좋아하는 월드의 썸네일(대표 이미지)을 직접 제작해 ‘플레이어 포럼’ 커뮤니티 내 이벤트 게시판에 제출한 이용자 가운데 55명을 선정해 ‘갤럭시 Z 플립4’,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레오폴드 기계식 키보드, 넥슨캐시 등 경품을 선물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