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눈꺼풀 떨림의 원인이 마그네슘으로 드러나 눈길을 모았다.
눈 밑 떨림 증상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눈 밑의 근육이 떨리는 현상이다. 눈 밑 떨림의 원인은 여러 가지지만 주로 신경이 근육을 자극하는 부위가 민감해져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 현상, 피로 및 과로, 스트레스 및 영양소 불균형 때문에 나타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눈꺼풀이 경련을 한다. 신경계가 지속적으로 흥분 상태에 놓여서다.
따라서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다. 눈꺼풀 떨림의 원인 마그네슘은 견과류, 정제되지 않은 곡물, 연어, 우유 등에 많이 함유돼 있는 걸로 알려졌다. 평소 과음을 자주 하거나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알코올이나 인산 성분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이런 습관을 고치는 게 바람직하다.
가벼운 눈 밑 떨림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휴식을 취하면 일주일 내에 사라진다. 얼음조각을 싼 수건을 떨리는 부위에 대고 가볍게 냉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처음에는 눈 밑이 떨리다가 양쪽 눈이 감기거나 한쪽 볼이 떨리는 등 증상이 심해지면 안면신경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어 즉시 전문의를 찾아가 진료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