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 출시…배당소득 9%

김미영 기자I 2021.07.21 14:56:02

KDB인프라자산운용 출시
분리과세혜택형…투자한도 2억
27~30일 가입 가능…500만원 이상 가입가능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KDB인프라자산운용은 안정적인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는 ‘KIAMCO 뉴딜인프라 태양광 공모특별자산투자신탁’을 첫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성되는 뉴딜펀드의 일환이다. 투자금액 2억원 한도 내에서 9%의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적용 받을 수 있는 뉴딜인프라 펀드이다. 특히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뉴딜인프라펀드의 최초 출시라는 점이 눈에 띈다.

KDB인프라자산운용은 그간 투자기회가 기관투자자에게 국한됐던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를 공모형태로 출시해 일반투자자들 또한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KDB인프라자산운용 펀드운용담당자는 “정부정책에 발맞춰 뉴딜인프라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최근 대체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일반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대체투자 영역은 부동산 등으로 투자 섹터가 한정돼 아쉬움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출시하는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일반투자자들 또한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하고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이라며 “안정적인 태양광 자산에 신용이 보강된 대출채권 형태로 투자하는 본 상품은 투자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 기회”라고 강조했다.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오는 27일 출시된다. 이날부터 30일까지 4영업일간 한국산업은행과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저 500만원 이상으로 500만원 단위이며 중도 환매는 불가능하다. 선취판매수수료는 없고 총보수는 연0.4%다.

한국산업은행(사진=연합뉴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