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싹 3기는 지난 1, 2기 과정 운영 경험과 수료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효과와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 교육과정에서의 프로젝트 강화 및 역량과 만족도 높은 강사진 전면 배치 △ 교육기간과 시간을 확대하여 충분한 학습기회 제공 △ 교육 이후 사후 지원 ‘Post-SSAC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이번 커리큘럼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실 현장 수요기업의 참여를 통해 프로젝트의 실효성과 비중을 높이고 강사, 멘토진도 기존 과정 만족도에 따라 재배치했다.
또한 기존에 다소 짧았던 현업개발자 과정 등에 있어 교육시간과 기간을 확대하여 의미 있는 프로젝트 결과물까지 도출해 현장에서 즉시 활동이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리고 교육 이후 6개월까지 사후지원 과정인 ‘Post-SSAC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문가를 통해 코드리뷰,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개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소프트스킬, 일자리 코디 연계, 실제 현장 수요기업과의 강화된 연계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제반환경을 마련했다.
3기는 8월 초부터 시작하여 6개월 이내 기간으로 진행된다. 과정별 세부 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과정별로 기초지식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SBA 이광열 교육지원본부장은 “싹 3기 과정은 1·2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수준 높은 교육환경과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