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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1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600만을 넘어섰다. 또한 농촌경제연구원(KREI)에 의하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2021년 3조4000억원으로 성장한 데 이어, 2027년에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이처럼 반려동물이 인간의 삶과 더욱 밀접한 영향을 주고받는 가운데 반려견 패션에 대한 관심과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다. 헤지스는 이러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로 부상한 아이코닉 시리즈를 반려견 의류 라인으로 확대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펨족(Pet+Family)’의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아이코닉 라인은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 케이블 니트, 옥스포드 셔츠 등 헤지스가 약 20년간 이어온 헤리티지가 담긴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견주와 반려견이 친밀함을 바탕으로 세련된 시밀러룩을 연출하는 것이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이를 반영한 것이다.
해당 라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보호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브랜드 헤리티지를 구성하는 핵심축이자 심볼인 강아지를 대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시즌 반려견 아이코닉 라인은 피케 반팔 티셔츠와 케이블 스웨터로 구성됐다. 피케 반팔 티셔츠는 생기 있는 봄과 어울리는 그린, 옐로우, 블루 색상으로, 케이블 스웨터는 그린, 핑크,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출시되며 미디움과 라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나아가 가을에는 깊이감 있는 색상의 케이블 스웨터는 물론 보온성 스타일을 모두 갖춘 퀼팅 아우터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헤지스의 반려견 아이코닉 라인은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 ‘스페이스 H’와 헤지스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을 주력 유통망으로 삼는다. 특히 스페이스 H에서는 이번 라인 론칭과 함께 강아지의 매장 출입이 가능하도록 이용 정책을 변경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윤정희 헤지스 사업부장 전무는 “반려동물이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반려견 의류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단순한 보온성, 식별가능성을 넘어 패션성, 동질감을 추구하는 것으로 심화되고 있다”며 “인기 있는 아이코닉 라인과 세트로 입을 수 있는 반려견 의류 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반려견과의 스타일리시한 패밀리룩을 꿈꾸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