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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은 751억원으로 전년 동기(707억원) 대비 6.2%, 2019년 1분기(578억원) 대비 29.9% 증가했다.
제주항공은 최대 실적의 주요 요인으로 견고한 중·단거리 여행 수요를 꼽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경기 침체 전망과 고물가, 고환율 등의 부담으로 비교적 경비 부담이 적은 중·단거리 여행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올해 1분기 한~일 노선 전체 이용객 중 15.9%인 98만4506명을 수송해 한~일 노선을 운항하는 전체 22개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수송객 수를 기록했다. 특히 제주항공의 소도시 노선인 마쓰야마, 시즈오카, 오이타, 히로시마의 경우 재운항 및 신규 취항을 시작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여간 일본인 탑승객 비율이 약 30%에 달하는 등 일본인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수요도 높다.
일본뿐만 아니라 필리핀, 괌·사이판 노선 등의 중·단거리 노선에서도 올해 1분기 각각 26만9150명, 14만963명을 수송해 국적항공사 중 가장 많은 수송객 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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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은 올해 1분기 보유 항공기의 운용 효율을 극대화한 결과 기재수가 동일했던 2019년 대비 37.8%, 3대 적었던 지난해 대비 27.7% 증가한 5392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제주항공은 올해에도 안정적인 차세대 항공기 구매 도입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견고한 중·단거리 여행 수요에 맞춘 선제적이고 탄력적인 노선 운영을 통해 중국노선 회복 지연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며 “중국 노선도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흑자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