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 의장은 지난 2017년부터 AIA생명의 중국법인 CEO를 역임했으며, 2024년 11월부터는 AIA그룹의 지역총괄대표 및 그룹 경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AIA생명 중국법인은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인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협회 소속 설계사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이자 AIA그룹 내 최대 사업장 중 한 곳으로 성장했다.
장 의장은 2000년 AIA그룹에 합류해, 영업총괄본부장(Chief Distribution Officer), 대면영업본부장 (Chief Agency Officer), 마케팅본부장(Chief Marketing Officer) 등 AIA생명 중국법인에서 다양한 핵심 요직을 거쳤다.
AIA생명은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네이슨 촹 대표이사의 연임도 확정했다. 이에 따라 네이슨 촹 대표는 이날부터 앞으로 3년간 AIA생명을 이끌게 됐다. 촹 대표는 2022년 AIA생명 한국법인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그 이전에는 AIA그룹 및 AIA생명 홍콩·마카오 법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왔다. 그는 그룹 재무본부산하에서 AIA그룹의 재무관리 및 기획 총괄(Group Director of Financial Management & Planning)직을 맡은 바 있다. 또 호주 공인회계사(CPA Australia) 자격을 갖추고 있다.
촹 대표는 2022년 이후 멀티채널 영업 강화 및 차별화된 고객 중심 전략을 통해, AIA생명의 내실 있고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해 왔다. 촹 대표의 임기기간 AIA생명은 자회사형 독립보험대리점(GA)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AIA Premier Partners)’를 설립했으며, 생명·건강보험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객·설계사·텔레마케팅 채널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혁신을 주도해왔다.
한편 이번 인사는 AIA그룹이 한국 시장에 더욱 전념하겠다는 전략적 의지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AIA생명은 향후에도 장기적인 비전을 실현해, 한국인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