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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파워가 올해 처음 시행한 이 조사는 운전자 중심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사용도, 상호 작용 등을 측정한 것이다. 고객이 차량을 구매한 후 90일간 충돌방지, 주행지원, 엔터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미러링 등 첨단편의사양을 활용해본 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JD파워는 지난 2∼8월 2016년형 차량 소유주(리스 포함) 1만7864명 중 1만3269명의 응답을 받아 평가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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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많은 운전자가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추세”라며 “현대기아차는 첨단기술을 업계 최초로 차량에 적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이를 최대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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