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찾은 中 CCPIT 회장, 한·중 FTA 협력방안 논의

정태선 기자I 2015.02.03 17:15:20

"서비스·금융·문화 등 새로운 협력분야 발굴 기대"

김재홍 KOTRA 사장과 장쩡웨이(姜增偉) CCPIT 회장이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KOTRA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김재홍 KOTRA 사장은 3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장쩡웨이회장 및 중국 기업인 20여 명으로 구성된 방한 경제대표단을 맞이해 양국 간 무역투자 증진을 협의하는 간담회를 했다.

김 사장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양국 교역이 64억 달러에서 2353억 달러로 36배 증가하고 투자액은 3.7억 달러에서 474억 달러로 128배 증가하는 등 양적으로 큰 성과를 이뤘다”며 “한·중 FTA 시대를 맞아 서비스, 문화, 금융 등 새로운 분야에서 양국기업이 한 단계 높은 질적 협력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장쩡웨이 CCPIT 회장은 “KOTRA와 CCPIT는 오랜 교류의 역사와 서로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 협력 가능성이 크며, 특히 한·중 FTA 시대를 맞이해서 양 기관 간 더욱 밀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CPIT는 중국 내 50개 분회와 17개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대표 무역투자 진흥기관으로 전시회, 투자, 시장조사 등 기업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한국의 주요 경제단체 및 기업 방문을 통해 협력을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 관련기사 ◀
☞ KOTRA "中企, 한류스타 마케팅 손쉬워진다"
☞ 김재홍 KOTRA사장 "내수기업 1400개 수출기업 전환 지원"
☞ 김재홍 KOTRA 사장 "지방 수출中企 애로 해소 적극 나서겠다"
☞ [인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 KOTRA, '콜라보 다모여展' 개최..기업 아트 콜라보레이션 한눈에
☞ 셀카봉, 美서 대박 예고..KOTRA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
☞ [포토]KOTRA, 주요 전략시장 긴급점검 설명회 개최
☞ KOTRA, 쿠바 등 5대 전략시장 점검·진출전략 제시
☞ KOTRA, 2015 글로벌 투자유치전략 설명회 개최
☞ [CES2015]KOTRA "한국관, 아이디어·기술로 무장"
☞ KOTRA,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FTA활용 지원 확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