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단풍 맛집이네" 스타벅스가 추천하는 가을 나들이 매장은

한전진 기자I 2024.11.19 13:14:05

스타벅스 앱 왓츠 뉴(What’s New) 코너에서 소개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겨울이 오기 전 마지막 단풍과 함께 늦가을 정취를 커피 한 잔과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를 19일 소개했다.

‘춘천구봉산R점’

춘천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지대에 위치한 ‘춘천구봉산R점’은 1층에 테라스, 2층에는 루프탑이 있어 가을 정취를 한 발 가까이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매장 전면에 설치된 통창을 통해 어느 곳에 앉아도 단풍을 파노라마뷰로 즐길 수 있으며, 춘천시내 절경과 함께 의암호와 북한강도 조망할 수 있다.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환경 덕분에 해당 매장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가 선정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중 하나로 소개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가을철 나들이 매장 소개(광릉수목원점) (사진=스타벅스코리아)
‘광릉수목원점’

경기도 포천시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광릉수목원점’이 있다. 매장 입구부터 갈대로 꾸며진 작은 정원이 가을 나들이객을 맞아주고 1층에 마련된 야외 좌석에 자리를 잡으면 붉게 물든 단풍을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대구팔공산점’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팔공산점’은 지역 내 단풍놀이 명당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매장은 한옥을 닮은 지붕과 서까래를 본떠 장식한 높은 천장이 마치 한옥으로 지어진 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두 개의 야외 테라스에서는 각기 다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광주지산유원지입구점’

무등산 국립공원 초입에 자리잡은 ‘광주지산유원지입구점’은 광주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단풍나무 군락지에 위치한 만큼 해마다 이맘때면 관광객들로 가득하다. 별장을 연상케 하는 매장에 앉아서 큰 창 밖으로 펼쳐진 단풍나무를 바라보면 자연과 동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가을철 나들이 매장 소개(더북한산점)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북한산국립공원의 형형색색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더북한산점’,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남한강 파노라마 뷰를 중심으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더양평DT점’ 등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매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앱이나 홈페이지 ‘왓츠 뉴(What’s New)’ 코너에 소개하고 있다.

전병재 스타벅스 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스타벅스에서 단풍놀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풍을 즐기기 좋은 매장들을 엄선해 콘텐츠로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각 매장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소개해 고객에게 숨겨진 명소를 찾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