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1020세대 패션·뷰티 행사 '마켓페스트' 메인스폰서로

이재운 기자I 2018.10.24 14:04:31

다양한 현장 이벤트 통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알리기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카카오(035720)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회사 카카오페이는 1020세대의 패션·뷰티 축제 ‘슈퍼! 마켓페스트 2018’의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새로운 결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로 마켓페스트를 찾는 셀러와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사는 1020세대를 겨냥한 패션·뷰티 모바일앱인 스타일쉐어와 온라인 편집샵 29CM가 공동주최하며, 온라인에서 패션과 뷰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품을 거래해온 판매자와 사용자가 직접 만나는 패션·뷰티 마켓 행사로 꾸려진다.

올해 6회째로,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지난해 행사 방문객은 5만여명이었다.

카카오페이는 마켓페스트를 찾는 젊고 감각적인 셀러와 사용자들이 새로운 결제 트렌드를 경험하며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의 공식 결제수단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특히 개인들이 애장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프로그램에서는 현금 결제가 중심을 이루는 만큼, 잔돈을 주고 받거나 구매 내역을 별도로 관리해야 하는 등 셀러와 사용자가 현금 거래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대기줄을 설 필요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한 ‘익스프레스 패스’ 증정 이벤트를 앞서 진행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줄을 선 상태에서 추위를 녹일 수 있는 핫팩을 1원에, 따뜻한 음료를 100원에, 3만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담요를 3000원(한정 수량)에 각각 카카오페이로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카트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 밖에 카카오페이 단독 부스에서는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풍선을 제공하며, 뽑기 게임으로 다양한 뷰티 제품을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와 ‘카카오페이로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 부스도 운영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