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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현대모비스는 최근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도로교통공단,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어린이 종합안전 캠페인’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현대모비스와 각 기관은 교통·재난 등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반영해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교통 및 재난사고 예방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종합안전 체험랜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단위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동차, 항공기, 선박,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수단과 일상 생활 속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며 배우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교육 내용은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대피 요령, 심폐소생술(CPR) 등 실생활 중심의 응급 대응으로 이뤄져 있다.
교육은 현대모비스가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고, 지자체 및 협력 기관이 체험 차량, 교구, 전문 강사 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3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전국 확대에 나선 바 있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도 확대된다. 현대모비스는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주요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 2000여곳에 투명우산 총 50만 개를 배포할 계획이다. 연간 배포 수량은 약 10만 개 수준이다.
이 캠페인은 비 오는 날 어린이의 시야를 확보해 보행 중 사고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2010년부터 시행돼 올해로 16년째를 맞는다. 지금까지 배포된 투명우산 수는 누적 148만 개를 넘는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며 “교육과 캠페인을 병행해 실질적인 사고 예방 효과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