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Ep.4 깡깡랜드’는 TV프로그램 런닝맨의 555회차 에피소드명을 그대로 사용한 것으로 똑똑하지 않은 ‘깡깡이’ 멤버가 운동신경과 지적능력를 활용하여 20개의 미션을 수행하고,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레트로 놀이공원의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새로운 미션을 더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미션은 △추격전 길건너기 △런닝리그 신인 드래프트 △다트 수도 맞추기 △런닝체전 왕복달리기 △뇌건강테스트 트루컬러 △거대 테트리스 △줄넘기의 신 등 총 19개로 두뇌와 체력을 동시에 사용하는 미션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용요금은 대인, 소인 구분 없이 1인 16,000원이며 제주도민에게는 15%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총 이용시간은 60분이다. 시간 내에 점수를 많이 획득할수록 랜덤상품을 뽑을 수 있는 복권이 차등 제공되며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태훈 ㈜크리에이티브통제주 대표는 “이번 ‘런닝맨 Ep.4 깡깡랜드’가 코로나19로 침체하여 있는 제주관광을 활성화하고, 체험형 어트랙션이 부족한 제주에 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국내외 관광객과 제주도민의 새롭고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런닝맨 Ep.4 깡깡랜드’는 중문관광단지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착시미술 테마파크인 ‘박물관은 살아있다’ 내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