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움은 △상호신뢰 정산시스템(한국도로공사) 솔루션 납품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중계 플랫폼(스웨프트파운데이션) 구축 △부동산 안심거래시스템(피터팬의 좋은방구하기)와 공공기관의 벤치마크 테스트환경구축 등 민관을 넘나들며 꾸준히 실적을 쌓아가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미디움은 기존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블록체인 메인넷, NFT 서비스 등 메타버스 뱅킹 서비스 관련 기술과 전문인력을 투입하고 구체적인 사업진행 및 이를 위한 투자를 맡는다.
BNK부산은행은 기존 실물경제의 금융거래 및 자산관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예·적금, 대출 등 디지털 자산의 종합 금융서비스와 디지털 자산관련 사업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소니뮤직퍼블리싱 한국지사는 글로벌 음악 퍼블리싱 회사로 메타버스 뱅킹서비스에 글로벌 디지털 음원을 제공하여 메타버스 금융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디움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들어지는 결과물들은 현실과 맞닿아 있는 진정한 의미의 메타버스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산업간 융복합의 세계적 추세를 타고 BNK부산은행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 뱅킹(Meta Banking)’을 선도해 글로벌 영토확장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