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즈, 명품 진위 보장 서비스 '아틀리에 옵션' 론칭

김민정 기자I 2017.05.17 15:01:21
리본즈 명품 감정팀 아틀리에의 감정 작업 모습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해외 명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리본즈가 명품 진위 보장 서비스 ‘아틀리에 옵션’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아틀리에 옵션’은 리본즈에 소속된 전속 명품 감정팀 ‘아틀리에’가 엄격한 감정 작업을 통해 직접 진위 여부를 판단해주는 서비스다. 판매 상품에 대한 정품 인증뿐 아니라 선물 포장, 평생 A/S까지 포함해 제공한다.

리본즈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매 시 아틀리에 옵션을 추가하면 리본즈 명품 감정팀 ‘아틀리에’의 검수 작업을 거쳐 정품 인증이 완료 된다. 인증된 상품은 아틀리에 스탬프가 찍힌 리본즈 개런티 카드와 함께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 박스에 담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사용 중 A/S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했을 때는 리본즈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일반 업체 판매 상품과 달리, 판매 업체를 거치지 않고 리본즈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리본즈는 아틀리에와 명품 전문 수선업체를 통해 백화점 매장과 동일한 수준의 A/S를 제공해 수선까지 책임진다.

리본즈는 이를 통해 기존에 온라인에서 명품을 구매할 경우 진품 여부를 확인하지 못해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이 명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적이다.

리본즈 명품 감정팀 아틀리에의 감정 작업 모습
이번 ‘아틀리에 옵션’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리본즈 회원이면 누구나 리본즈 직접 판매 상품에 한해 아틀리에 옵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본즈 입점 업체 배송 상품의 경우, 30% 이상 할인된 가격인 1만 5000원(정가 5만원)에 제공한다.

리본즈 관계자는 “명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정품 여부를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기 어려워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아틀리에 옵션 서비스는 온라인 명품 구매 시 정품 여부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선보이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명품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본즈는 전세계 11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명품 전문 커머스 기업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명품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자체 명품 감정팀인 아틀리에를 운영, 3중 검수 과정을 통해 정품 개런티 카드를 발급해 관리 중이다. 최근에는 매달 7만 9000원에 주요 명품 가방을 원하는 기간만큼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는 명품 렌탈 서비스 ‘온리(ON:RE)’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