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상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시장·상인, 지원기관·단체 등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상인·관계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전KDN은 유튜브를 활용한 전통시장·백년가게 등 소상공인 홍보플랫폼 구축, 전통시장 자매결연 확대 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고자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도시락 판매, 지역농산물 시식·판매장터 운영 등 직접 구매를 병행하는 활동으로 지속적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원기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제도를 발굴·시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단계적 일상회복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